말씀대로 믿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 / 2월 24일(주일)

오늘은 사순절 두 번째 주일입니다.

오늘 읽어야 할 말씀은 출애굽기 5장과 잠언 24장 및 시편 55편입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장자라고 합니다(4:22).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급에서 해방되어 자유롭게 하나님을 섬기게 하시려고 모세를 애급 왕에게 파송하셨습니다(5:1).

그러나 애급 왕은 도대체 하나님이 누구냐? 나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이스라엘을 보낼 수 없다고 합니다.

애급 왕이 순순히 이스라엘을 보낼 것이 아니라 온역과 칼로 친 후에야 보낼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애급 왕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더 고역스런 일을 부담하여 벽돌을 만드는 재료를 공급하지 않고 똑같은 양의 벽돌을 만들라고 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와 아론에게 너희가 우리로 하여금 애급 왕의 눈에 미운 물건이 되게 하여 우리로 하여금 이와 같은 고역과 고통에 시달리게 한다며 여호와는 너희를 감찰하시고 판단하기를 원한다고 원망합니다.

모세는 여호와께 돌아와서 ‘주여 어찌하여 이 백성으로 학대를 당하게 하셨습니까? 어찌하여 나를 보내셨습니까?’ 하며 여호와 하나님께 호소합니다.


때로는 선한 일을 위하여 물질과 시간과 재능을 바쳐 수고했으나 그 결과가 오히려참담할 때가 없었는지요?

만일 그와 같은 경험을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하시려는지요?


나는 사랑하나 저희는 도리어 나를 대적하니 나는 기도할 뿐이라(시편 109:4).


기도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열려진 해결의 문과 같습니다.

기도의 매력에 도취되어 새 힘을 얻는 사람으로 거듭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그들은 이렇게 말하였다. 주님께서 당신들을 내려다보시고 벌을 내리시면 좋겠소. 당신들 때문에 바로와 그의 신하들이 우리를 미워하고 있소. 당신들은 그들의 손에 우리를 죽일 수 있는 칼을 쥐어 준 셈이오.’ (출애굽기 5:21)

- and they said, "May the LORD look upon you and judge you! You have made us a stench to Pharaoh and his officials and have put a sword in their hand to kill us."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를 위한 부흥의 일군이 일어나게 하소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