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대로 믿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 / 3월 12일(화)

오늘은 사순절 스물네 번째 날입니다.

오늘 읽어야 할 말씀은 출애굽기 21장과 잠언 12장 및 시편 71편입니다.


매일 매끼마다 먹는 음식이 질려서 먹을 수 없다는 느낌을 가졌던 경험이 있었나요? 육신의 건강과 체력을 유지하려고 음식을 거부하지 않는 것이 육신의 본능입니다. 그러나 인간에게 죄가 들어온 후에는 육신의 본능은 강하고 영혼의 본능은 약해집니다. 영혼의 본능을 강하게 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노력의 하나가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내 삶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만일 이것을 단 하루라도 게을리 한다면 순식간에 육신의 본능의 지배를 받게 됩니다.


히브리인의 종은 6년 동안 주인을 섬기지만 7년이 되는 해에는 자유를 얻습니다. 그러나 종이 자유를 원하지 않는다면 주인과 더불어 재판장 앞에서 귀를 뚫어야 합니다. 귀를 뚫는다는 것은 이제부터 영원한 종으로 살아가겠다는 약속입니다.


귀를 뚫는 것이 요즈음에는 미용과 건강 또는 멋을 위한 것이지만 당시에는 내 주인이 누구인가를 드러내는 결단의 표현이라고 하겠습니다.


얼마나 주인이 좋으면 자유를 포기하고 주인의 집에서 영원한 종으로 살아가겠다고 하였을까요?


주인을 좋아하여 영원한 종이 되기를 원했던 것처럼 주님이 좋아 영원히 섬길 것이라는 믿음으로 자신의 삶을 헌신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소원할 뿐입니다.


예수님이 좋은 걸........

너무나도 좋은 걸........


상전이 그를 데리고 재판장에게로 갈 것이요 또 그를 문이나 문설주 앞으로 데리고 가서 그것에다가 송곳으로 그 귀를 뚫을 것이라 그가 영영히 그 상전을 섬기리라.’ (출애굽기 21:6)

- then his master must take him before the judges. He shall take him to the door or the doorpost and pierce his ear with an awl. Then he will be his servant for life.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를 위한 부흥의 일군이 일어나게 하소서!

4. 성경적 믿음으로 무장하게 하소서!

5. 교회 전면 외벽 보수 공사를 위하여(3월 4일부터 3주간 예정)

-보행자들과 인부들의 안전을 위하여

6.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