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대로 믿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 / 3월 14일(목)

오늘은 사순절 스물여섯 번째 날입니다.

오늘 읽어야 할 말씀은 출애굽기 23장과 잠언 14장 및 시편 73편입니다.


출애굽기 23장의 내용을 정리하면 정의와 사회복지에 관한 법(1-9절), 땅의 안식년(10-13절), 세 가지 절기(14-19), 여호와를 섬기라(20-33절)는 것입니다.


본문에서 세 가지 절기를 살펴봅니다.

세 가지 절기에는 무교절(유월절), 맥추절(칠칠절), 수장절(초막절)을 지키라고 합니다. 물론 안식일이 기본 되는 절기입니다.


안식일을 중심으로 특별한 절기를 지키라는 것은 섬김을 강화하시려는 의도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더구나 땅의 안식년은 육년 동안 경작했던 땅을 안식년이 되는 일곱 해가 되는 해에는 경작을 하지 않으므로 땅의 생산력을 높이려는 것입니다.


인간의 탐욕은 닭은 산란을 위하여 혹사하고, 돼지는 고기를 얻으려고 좁은 우리에 가두어 활동력을 감소시킵니다. 이처럼 인간은 자기 이익을 위하여 하나님이 창조하신 동물들도 욕망의 충족을 위한 도구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땅의 안식년을 규정하여 쉼을 통한 풍요로움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합니다.


일에 미치는 것보다 일을 즐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성경을 의무적으로 읽는 신앙보다는 하나님의 말씀을 더 알고 깨닫고 순종하려고 묵상할 줄 아는 성숙한 믿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깨닫지 못하고 복을 찾는 무지한 백성보다는 가난하지만 깨달음의 은총 가운데서 하루하루를 즐기는 지혜로운 믿음의 사람으로 일어서기를 소망합니다.


너는 육일 동안에 네 일을 하고 제 칠일에는 쉬라 네 소와 나귀가 쉴 것이며 네 계집종의 자식과 나그네가 숨을 돌리리라.’ (출애굽기 23:12)

- Six days do your work, but on the seventh day do not work, so that your ox and your donkey may rest and the slave born in your household, and the alien as well, may be refreshed.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를 위한 부흥의 일군이 일어나게 하소서!

4. 성경적 믿음으로 무장하게 하소서!

5. 교회 전면 외벽 보수 공사를 위하여(3월 4일부터 3주간 예정)

-보행자들과 인부들의 안전을 위하여

6.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7. 노숙자들을 섬기기 위한 봉사자 및 음식 제공자들을 위하여!

8. 쉼의 철학과 신앙으로 삶의 활력과 회복을 위하여!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