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대로 믿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 / 3월 19일(화)

오늘은 사순절 서른 번째 날입니다.

오늘 함께 읽을 성경은 출애굽기 28장과 잠언 19장과 시편 77편입니다.


3월 24일 주일은 ‘고난주일’ 또는 ‘종려주일’ 이라고 합니다.

십자가를 짊어지시려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셨던 그 날을 생각하며 고난의 주를 묵상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교회는 고난주일에 ‘성찬예식’을 거행합니다.

떡과 잔을 나누며 주의 몸과 피가 고난을 통한 생명으로 온 몸과 마음에 새겨지기를 기대하는 예식입니다.


특별히 고난의 금요일(3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6시간은 주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운명하실 때까지의 고통을 묵상하며 가능하다면 물도 마시지 않고 성경을 읽거나 기도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출애굽기 28장은 제사장과 복장에 대한 말씀으로 제사장 복장의 내용과 색깔, 에봇, 흉패, 겉옷, 패, 속옷, 고의를 만드는 규례를 소개합니다.


제사장의 판결 흉패에 ‘우림’과 ‘둠밈’이라는 작은 돌을 넣고 하나님의 뜻을 알려고 할 때 하나는 긍정적인 뜻으로 다른 하나는 부정적인 뜻으로 판결하였다고 합니다. 어느 것이 부정적인 돌이고 어느 것이 긍정적인 돌인지는 정확하지 않다고 합니다.


때로는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어 곤경에 처할 때 판결의 흉패에서 돌을 꺼내어 어느 것이 선택되었느냐에 따라 뜻을 알 수 있도록 제사장의 가슴에 판결 흉패를 두었다고 하는 것은 제사장이 백성들에게 정확한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는 직분을 맡은 판결자라고 하겠습니다.


너는 우림과 둠밈을 판결 흉패 안에 넣어 아론으로 여호와 앞에 들어 갈 때에 그 가슴 위에 있게 하라 아론이 여호와 앞에서 이스라엘 자손의 판결을 항상 그 가슴 위에 둘찌니라.’ (출애굽기 28:30)  

- Also put the Urim and the Thummim in the breastpiece, so they may be over Aaron's heart whenever he enters the presence of the LORD. Thus Aaron will always bear the means of making decisions for the Israelites over his heart before the LORD.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를 위한 부흥의 일군이 일어나게 하소서!

4. 성경적 믿음으로 무장하게 하소서!

5. 교회 전면 외벽 보수 공사를 위하여(3월 4일부터 3주간 예정)

6.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