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대로 믿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 / 3월 7일(목)

오늘은 사순절 열아홉 번째 날입니다.

오늘 읽어야 할 말씀은 출애굽기 16장과 잠언 7장 및 시편 66편입니다.

불평은 사람을 믿지 못하게 합니다.

마라에서 마실 물이 없어 모세를 향하여 불평했던 백성들은 이번에는 배부르게 먹지 못한다며 차라리 애급에서 배불리 먹던 때가 더 좋았다고 합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만나와 메추라기를 주어 일용할 것을 주실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만나를 거둘 때에 한 오멜(1/10에바, 2.29l)씩 가져오라고 합니다. 많이 가져와도 정확한 양이 되었고 적게 가져와도 정확하게 한 오멜 입니다.

그러나 안식일을 위하여 여섯째 날에는 이틀 분의 양식을 가져와야 합니다.

그러나 게으른 백성은 하루치만 가져왔기에 안식일에 들에 나가면 만나가 없었습니다.


정확하신 하나님은 세밀하게 백성들을 가르치고 인도하십니다.

그러나 백성들은 하나님의 세밀함 보다는 자신들의 욕망과 생각에 붙잡혀 행동하고 결정하려고 합니다.

주의 백성은 주의 백성다운 삶을 선택하고 그 삶을 사랑해야 하며 즐겨야 합니다. 세속의 삶을 포기하고 거룩의 삶을 사랑할 줄 아는 믿음과 마음을 항상 즐겨야 합니다.


교훈을 버리고 책망을 듣지 않고 바른 길을 걷지 않으면 반드시 그 결과에 의해 아픔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의를 따라 행동하고 소인은 이익을 따라 행동한다는 가르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군자유어의 소인유어리(君子有於義 小人有於利)’ 


이스라엘 족속이 그 이름을 만나라 하였으며 갓씨 같고도 희고 맛은 꿀 섞은 과자  같았더라.’ (출애굽기 16:31)

- The people of Israel called the bread manna. It was white like coriander seed and tasted like wafers made with honey.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를 위한 부흥의 일군이 일어나게 하소서!

4. 성경적 믿음으로 무장하게 하소서!

5. 교회 전면 외벽 보수 공사를 위하여(3월 4일부터 3주간 예정)

-보행자들과 인부들의 안전을 위하여

6.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