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대로 믿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 / 3월 9일(토)

오늘은 사순절 스물두 번째 날입니다.

오늘 읽어야 할 말씀은 출애굽기 18장과 잠언 9장 및 시편 68편입니다.


모세의 장인 ‘이드로’는 모세로부터 이스라엘을 애급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 하나님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여호와는 모든 신 보다 크시므로 이스라엘에게 교만히 행하는 그들을 이기셨다.’고 고백합니다.

이드로는 모세에게 많은 백성들을 혼자서 판단하고 율례를 가르치는 것보다 백성들 중에서 재덕을 갖추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진실하며 불의를 미워하는 사람을 선별하여 천부장과 백부장과 오십부장과 십부장으로 세워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리고 어려운 일은 모세에게 맡기고 쉬운 일을 맡아서 처리하게 합니다.


무슨 일이든지 혼자서 하는 것보다 힘을 모아 함께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뉴욕 시내에는 개척 교회의 간판들이 즐비합니다. 그 간판을 볼 때마다 렌트비를 개교회가 부담하며 생존의 몸부림을 칠 것이 아니라 서로 연합하여 부족한 것을 보충하며 공동목회(Team Ministry)를 할 수 있으면 보다 효율적이며 능률이 극대화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배하는 분위기도 아름답고 서로 믿고 맡기므로 교회 유지에 관심을 쏟는 것이 아니라 사회를 향한 섬김과 봉사의 손길을 펼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협력하여 선한 일을 이룰 수 있는 작은 공동체가 힘으로 모아 더 큰 사명을 감당하는 기회가 열려지기를 기대합니다.


맡은 자의 구할 것은 충성입니다.

충성을 하되 내가 하는 열심히 아니라 주님이 원하시는 충성을 기도합니다.


가로되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너희를 애급 사람의 손에서와 바로의 손에에서 건져내시고 백성을 애급 사람의 손  밑에서 건지셨도다.’ (출애굽기 18:10)

- He said, "Praise be to the LORD, who rescued you from the hand of the Egyptians and of Pharaoh, and who rescued the people from the hand of the Egyptians.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를 위한 부흥의 일군이 일어나게 하소서!

4. 성경적 믿음으로 무장하게 하소서!

5. 교회 전면 외벽 보수 공사를 위하여(3월 4일부터 3주간 예정)

-보행자들과 인부들의 안전을 위하여

6.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