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231일 - 8월 18일(토) / 역대상 27-29장

오늘은 역대상 27장부터 29장까지 읽습니다.

신명기적 역사와 역대기적 역사를 생각하며 오늘의 말씀을 읽어가시기 바랍니다.


27장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모든 족장과 천부장 및 백부장과 왕을 섬기는 유사들

(관리들)은 순차를 정하여 매월 번갈아 가며 섬기는 일을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28장은 다윗은 성전 건축을 지시합니다.

 

성전 건축을 위한 재료만 준비시킨 것이 아니라 솔로몬에게 신앙적인 자세를 강조합니다.

내 아들 솔로몬아 너는 네 아비의 하나님을 알고 온전한 마음과 기쁜 뜻으로 섬길찌어다 여호와께서는 뭇 마음을 감찰하사 모든 사상을 아시나니 네가 저를 찾으면 만날 것이요 버리면 저가 너를 영원히 버리시리라.’ (9절)   

(And you, my son Solomon, acknowledge the God of your father, and serve him with wholehearted devotion and with a willing mind, for the LORD searches every heart and understands every motive behind the thoughts. If you seek him, he will be found by you; but if you forsake him, he will reject you forever.) 


29장은 성전 건축은 크고 놀라운 역사이지만 솔로몬은 어리고 연약하다며 성전은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위한 것이라고 명시합니다.

그리고 성전 건축에 필요한 금 은 놋 철과 나무 및 마노와 박 그리고 보석 채석 화반석을 준비합니다.

이와 같은 많은 것을 백성들이 자원하여 가져온 것에 대한 감사의 기도를 드립니다.

나와 나의 백성이 무엇이관대 이처럼 즐거운 마음으로 드릴 힘이 있었나이까 모든 것이 주께로 말미암았사오니 우리가 주의 손에서 받은 것으로 주께 드렸을 뿐이니이다.’ (14절)   

(But who am I, and who are my people, that we should be able to give as generously as this? Everything comes from you, and we have given you only what comes from your hand.) 


내 평생에 교회 건축에 참여하지는 못하지만 단 하나 내 몸의 성전을 건축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이것보다 더 좋은 건축은 없습니다.

교회는 마지막 때에는 없어질 것이지만 내 몸은 영원이 없어질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주후 2012년 8월 18일(토) 231일 / 366일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www.nykc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