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239일 - 8월 26일(주일) / 역대하 26-28장

오늘은 8월의 마지막 주일입니다.

오늘 읽어야 할 본문은 역대하 26장부터 28장까지 읽게 됩니다.


무슨 일이든지 꾸준하게 지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도 일시적인 감성에 의한다면 이웃을 돕지 않는 것이 더 유익합니다.

북한의 결핵 환자를 돕는 일은 환자 한 사람을 온전히 치료하려면 대략 2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한 사람을 완전한 건강으로 회복시키려면 매월 200불의 돈을 지원해야 합니다.

성경을 읽는 것도 신년 초에 몇 장 읽는 년 중 행사가 된다면 생명의 말씀을 느낄 수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말씀을 읽으면서 주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그리스도인의 삶이 회복도시기를 기도합니다.


26장은 웃시야가 왕이 되어 부왕 아마샤를 본받아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였으며 스가랴가 살아 있을 때에는 항상 하나님을 구하였습니다. 하나님을 구할 때는 하나님이 형통하게 하셨습니다.


웃시야는 강성해지므로 마음이 교만하여 악을 행하고 심지어 분향단에 분향하려고 하므로 제사장 아사랴가 금하였고 이마에 문둥병이 발했습니다.


27장은 웃시야의 대를 이어 요담이 왕위에 올라 여호와 보시기에 정도를 행하였으므로 점점 강해졌다고 합니다.


28장은 요담의 대를 이어 아하스가 왕위에 오를 때가 20세 이었고 16년 동안 치리했습니다.


요담의 행적은 이스라엘 열왕의 길로 행하여 바알과 우상들을 부어 만들고 힌놈의 아들 골짜기에 분향하고 이방인의 가증한 일을 본받아 그 자녀를 불사르자 하나님은 아람 왕의 손에 붙이셨습니다.


신명기적 역사는 하나님께 순종할 때는 형통하지만 불순종 할 때는 재앙을 받는다는 것을 역대기 역사에서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종하는 일에 몸과 마음을 함께 드릴 수 있는 은총을 기도합니다.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주후 2012년 8월 26일(주일) 239일 / 366일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www.nykc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