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270일 - 9월 26일(수) / 스가랴 11-14장

오늘은 스가랴 11장부터 14장까지 읽게 됩니다.

 


11장은 목자에 대한 경고의 말씀으로 그 목자, 그 세 목자(많은 수의 목자), 우매한 목자, 못된 목자라고 비판합니다.

반면에 양떼들은 잡힐 양, 가련한 양이라고 위로합니다.


12장은 사람 안에 심령을 지으신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예루살렘 거민들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주실 것이라고 합니다.

장차 예루살렘에 마치 므깃도 골짜기 하다드 림몬에 있던 큰 애통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13장은 예루살렘의 정결을 위한 일이 일어날 것이며 거짓 선지자와 더러운 사귀를 이 땅에서 떠나게 할 것이라고 합니다.

온 땅의 2/3는 멸절하고 1/3은 남을 것이며 남은 자들을 연단하여 금같이 시험할 것이라고 합니다. 연단을 거친 그들만이 여호와의 백성이 될 것입니다.


14장은 마지막 날에 즉 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는 날에 거룩한 자가 주와 함께 할 것입니다. 이때는 말방울에까지 여호와께 성결이라고 기록될 것이라고 합니다.

성결이란 히브리어 ‘코데쉬’ 라고 합니다. 코데쉬는 ‘구별된 것’ ‘봉헌된 것’ ‘신성함’ ‘거룩하다’ ‘흠 없고 깨끗한 것’ 이라는 뜻입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여호와의 말씀입니다.

거룩한 주의 백성으로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길 수 있는 힘을 키워나가시기 바랍니다.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 (12:10)

- And I will pour out on the house of David and the inhabitants of Jerusalem a spirit of grace and supplication. They will look on me, the one they have pierced, and they will mourn for him as one mourns for an only child, and grieve bitterly for him as one grieves for a firstborn son.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주후 2012년 9월 26일(수) 270일 / 366일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www.nykc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