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271일 - 9월 27일(목) / 에스라 5-6장

거룩한 동행 성경 읽기는 역사적인 순서를 따라 읽어가고 있기에 성경의 순서를 따르지 않고 시대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다음 주까지는 구약을 읽고 그 다음주 10월 7일부터는 신약을 읽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에스라 5장과 6장을 읽게 됩니다.


5장은 성전을 재건하는 것에 대해서 6장은 성전을 다시 세운 것에 대한 사건을 소개합니다.

성 전 재건은 바벨론 왕 고레스 왕에 의하여 명령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사마리아 사람들이 성전 재건에 동참하려고 하였으나 순수 유대의 혈통이 아니라고 사마리아 사람들의 동참을 거부하자 그들은 바벨론 왕에게 편지를 보내어 왕을 거역하려는 의도로 성전을 재건하고 있다고 모함합니다. 이와 같은 성전 재건의 훼방으로 인하여 성전 재건이 멈추게 됩니다.

그러나 성전 재건은 사람이 막을 수 있는 역사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성전 재건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택함을 받은 백성들을 세우기 위한 계획이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하나님에 의해서 하나님을 위해서 하나님의 방법으로 전개될 것입니다.


다리오 왕 2년에 성전 재건을 시작한 건축은 다리오 왕 6년에 완공됩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반드시 성취됩니다.

그렇다면 오늘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를 묵상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생각들이 열매가 될 수 있도록 주님의 도움을 기도하면 될 것입니다.

막연히 원하고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나를 통하여 이루기를 원하시는 주님의 계획을 깨닫기 위해 기도하고 그 계획이 실현될 수 있기를 간구하며 오늘도 믿음으로 승리하는 즐거움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전 역사를 막지 말고 유다 총독과 장로들로 하나님의 이 전을 본처에 건축하게 하라, 저희로 하늘의 하나님께 향기로운 제물을 드려 왕과 왕자들의 생명을 위하여 기도하게 하라.’ (6:7, 10)  

- Leave this work on the house of God alone; let the governor of the Jews and the elders of the Jews rebuild this house of God on its site. that they may offer acceptable sacrifices to the God of heaven and pray for the life of the king and his sons.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주후 2012년 9월 27일(목) 271일 / 366일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www.nykc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