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295일 - 10월 21일(주일) / 마가복음 14-16장

오늘은 마가복음을 마치는 날입니다.

 

읽어야 할 말씀은 14장부터 16장까지 입니다.


북한의 고아들을 돕는 사업은 겨울나기를 위한 겨울 용품을 구입하여 고아원으로 보내는 사업입니다(겨울 내복, 양말, 장갑, 방한모 등).

동참하기를 원하시면 개인 체크 또는 모니 오더를 발행하여 아래 연락처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1명을 위한 겨울 용품은 27불).


Pay Order ; New York Nazarene Church

Address ;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14장은 예수를 잡아 죽일 계획을 음모하는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유월절을 피하여 이 계획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죽음을 앞둔 주님에게 향유를 붓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제자들은 비싼 것을 그렇게 낭비하지 말고 팔아서 가난한 자들에게 나눠주는 것이 현명하다고 비난하지만 주님은 이 여자가 행한 일이 복음이 전파되는 곳마다 증거 될 것이라고 하십니다.

주님의 안목과 제자들의 안목이 다르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유다의 배반과 유월절 만찬 자리에서 떡과 잔의 의미를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죽음을 앞두신 주님은 겟세마네에서 기도를 합니다.

죽음은 누구에게나 두렵습니다. 그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처방을 주님은 기도로 시작하셨습니다.

기도 후에 붙잡히시고 공회의 심문을 받는 동안 베드로는 주님을 부인하고 통곡합니다.

주여, 나의 연약함과 어리석음을 눈물로 씻어버리려는 베드로를 생각합니다.


15장은 빌라도의 재판과 유대인이 왕이냐 하며 온갖 수모와 조롱을 받습니다. 결국 십자가에 못 박히신 후에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나이까 하며 운명하셨습니다.

주님의 시신을 안장하는 아리마대 요셉의 아름다운 손길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날도 주님은 이러한 손을 통하여 주의 일이 부흥되기를 원하십니다.


16장은 빈 무덤을 찾은 여인들과 막달라 마리아에게 나타나신 부활의 주님 그리고 두 제자에게도 또 열한 제자에게 나타났습니다. 그 다음은 하늘로 올라가십니다. 주님의 지상 행적은 이제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들을 수 있습니다. 증인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증인들의 행렬은 지금도 이어져 갑니다.

여러분들도 증인의 대열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쌔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거하시니라.’ (16:20)

- Then the disciples went out and preached everywhere, and the Lord worked with them and confirmed his word by the signs that accompanied it.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www.nykcn.org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