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322일 - 11월 17일(토) / 데살로니가전서 1-5장


오늘은 데살로니가전서 1장부터 5장까지 읽습니다.

데살로니가교회는 바울의 2차전도 여행 당시 설립한 교회입니다(참조, 사도행전 17:1-9).


1장은 데살로니가 교회 교인들의 모범적인 믿음에 대한 교훈입니다. 모범적인 믿음이란 믿음의 교제, 사랑의 수고,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의 인내를 말합니다.


2장은 데살로니가 교회의 전도에 대한 교훈으로 전도란 하나님의 나라와 영광에 이르게 하시는 하나님께 합당히 행하도록 하는 일에 참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3장은 그리스도 하나님의 일군 디모데를 파송하여 굳게 하고 믿음에 대하여 위로함으로 여러 환난 중에 동요치 않도록 하려는 것에 대한 교훈입니다.

믿음이란 주께서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는 것입니다.


4장은 하나님의 뜻은 거룩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거룩이란 음란을 버리고 자기 아내를 사랑하며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이방인과 같인 색욕을 좇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5장은 하나님의 뜻은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범사는 항상 또는 모든 일과 모든 환경에서도 기뻐하며 기도하고 감사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삶을 이루려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감당해야 하는 일입니다.


이번 주일은 미국에서 추수감사주일로 지킵니다.

모두들 가까운 교회 또는 섬기는 교회에 나가 감사하는 마음을 회복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5:16-18)

- Be joyful always; pray continually; 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for this is God's will for you in Christ Jesus.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www.nykcn.org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