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342일 / 12월 7일(금) 사도행전 27-28장

오늘은 사도행전 27장 28장을 읽고 마쳐야 합니다.


27장은 바울이 로마로 압송되는 가정을 소개합니다.

알렉산드리아 호에 승선하여 바울은 로마로 향합니다.

마침 금식하는 절기가 되어 항해가 어렵다고 판단한 바울은 항해를 멈추자고 하지만 백부장은 선장과 선주의 말을 믿고 항해를 계속합니다.

얼마 후 유라굴로 광풍을 만나 배에 타고 있던 모든 사람들이 죽을 지경에 되었습니다.

바울은 또다시 그렇지만 한 사람의 생명도 다치지 않고 오직 배만 상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바울아 두려워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행선하는 자들 다 네게 주셨다는 하나님의 사자의 말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 배에는 276명이 승선하고 있었습니다.


28장은 멜리데 섬에 모두가 상륙하여 한 사람도 상하지 않고 생명을 구했습니다.

마침 그 섬의 원주민들은 바다에서 살아 돌아온 무리들을 위로하며 모닥불을 피워줍니다. 모닥불이 꺼져갈 때 바울은 나뭇가지를 집어 불 속으로 던지는데 마침 독사가 나뭇가지에 숨어 있다가 바울의 손을 물었습니다.

원주민들은 바울이 곧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 사람은 바다에서는 생명을 구했으나 공의가 살지 못하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바울은 독사를 불에 털어버리고 태연하게 불을 쬐고 있습니다.

곧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원주민들은 바울이 죽지 않자 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섬의 추장 보블리오의 부친이 열병과 이질로 누워있으므로 바울은 안수하여 낫게 하자 후한 예로 바울과 일행을 대접합니다.

어려운 과정을 거쳐 바울은 로마로 가서 그곳에서도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말을 예로 예수를 증거합니다.


담대히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께 관한 것을 가르치되 금하는 사람이 없었더라.’ (28:31)

- Boldly and without hindrance he preached the kingdom of God and taught about the Lord Jesus Christ.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http://nykc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