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358일 / 12월 22일(토) 유다서 1장

오늘은 유다서를 읽습니다.

유다서는 성경에서 단 한 장으로 구성된 말씀입니다.

한 장으로 구성된 성경은 구약에서는 오바댜, 신약에서는 빌레몬서, 요한이서, 요한삼서, 유다서가 있습니다.


유다서의 배경은 교회에 들어온 사람 중에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자유를 여러 가지 부도덕한 일에 사용하려는 사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실례를 들어 장차 받을 형벌이 얼마나 클 것이라는 것을 세 가지 역사적 실례를 들어 소개합니다.


첫째는 애급에서 구원하여 낸 후에 믿지 않은 자들을 멸하신 일

둘째는 자기 처소를 떠난 천사들

셋째는 소돔과 고모라이다.


이 사람들의 범죄를 모세 오경에 큰 반역과 같은 것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가인과 발람과 고모라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그 생활이나 말에 있어서 주님께 영광을 돌려야 한다.


그리고 시험에 들 때는 우리가 그리스도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면 우리 안에 계시는 주 예수는 멸망하는 자리에서 우리를 보호하여 주실 것이므로 용기를 얻는 다는 강조한다.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기를 건축하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기를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1:20-21)

- But you, dear friends, build yourselves up in your most holy faith and pray in the Holy Spirit. Keep yourselves in God's love as you wait for the mercy of our Lord Jesus Christ to bring you to eternal life.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http://nykcn.org/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