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12월 16일, 월) - 골로새서 3장


오늘 읽어야 할 말씀은 골로새서 3장, 사무엘하 3장, 아가서 6장입니다.


바울서신의 특징은 전반부는 교리에 대한 부분이고 후반부는 실천을 위한 교훈으로 구성합니다. 골로새서 1-2장에서는 교리 곧 십자가로 승리했음을 설명하고 3-4장은 십자가로 승리한 자 곧 다시 살리심을 받은 성도들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 것을 가르칩니다.


당시 골로새 교회에는 온갖 거짓 선생들이 들어와서 복음을 훼방하고 성도들로 하여금 복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고 있었습니다. 바울은 이러한 골로새 교회에 대하여 십자가로 승리하였다고 선언합니다(2:14-15).


십자가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장사지낸바 되었다가 삼일 만에 부활하심으로 모든 사망 권세를 물리치시고 승리하셨습니다. 이로써 예수님은 만왕의 왕이시며 만주의 주가 되셨습니다. 이 십자가의 승리로 말미암아 우리가 다시 살리심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이 십자가로 승리한 복음 이외에 다른 복음은 없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로 승리하신 것은 예수님 혼자만의 승리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창세전에 택하신 당신의 백성들과 함께한 승리입니다(2:11-12).


십자가로 승리한 자들이 어떤 삶을 살아야 할까요?

골로새서 3-4장은 십자가로 승리한 성도들의 삶이 어떠해야 하는 가에 대해서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십자가로 승리한 성도들은 위엣 것을 찾아야 합니다.

아래 것은 땅의 것으로 세속적인 것을 말합니다.

위엣 것은 하늘의 것으로 신령한 것을 말합니다.

성도는 비록 땅에서 살지만 땅에 속한 존재가 아니므로 위엣 것을 찾아야 합니다.


땅에서 살면서도 위엣 것을 찾았던 사람들은 히말라야 산맥의 썬다싱, 아프리카 람바네의 슈바이처, 캘커타의 마더 테레사 수녀, 도산 안창호, ....

내 삶의 모델은 누구인가를 생각하며 위엣 것을 찾는 사람들의 대열에 합류하여 기쁨의 날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Daily Bread & Prayer(Dec. 16. 2013) Mon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골로새서 3:1-2)

- 위엣 것을 찾아내는 삶을 이루게 하소서!

Since, then, you have been raised with Christ, set your hearts on things above, where Christ is seated at the right hand of God. Set your minds on things above, not on earthly things.(Colossians 3:1-2) 

- I'll make a my life that seek on things ab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