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353일 - 12월 18일(화) / 히브리서 11-13장

거룩한 동행 353일 - 12월 18일(화) / 히브리서 11-13장


오늘은 히브리서 11장부터 13장까지 읽어야 합니다.


11장은 믿음에 대하여 말씀합니다.

믿음이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며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입니다.

믿음의 사람들은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알고 있습니다.

더구나 우리에게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닙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계신 것과 하나님을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습니다.

믿음으로 살아온 사람들은 세상이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입니다.


12장은 믿음의 주가 되시며 온전케 하시는 예수를 바라볼 때에 주께서는 그 앞에 있는 십자가를 참으시고 부끄러움을 개의치 않고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습니다.

믿음의 사람이 두려워 할 것은 망령된 행실의 에서와 같은 삶이며 하나님의 은혜에 이르지 못하는가를 두려워해야 합니다.

믿음의 사람은 회개할 기회를 붙잡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회개의 기회는 새 언약의 중보이신 예수의 피가 아벨의 피보다 더 귀하다가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13장은 하나님이 기뻐하는 제사는 형제를 사랑하며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않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토록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다른 교훈에 끌리지 않도록 마음은 은혜로써 굳게 함이 아름답고 식물로써 할 것이 아닙니다.

예수께서 자기의 피로 백성을 거룩하게 하시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습니다.

양의 큰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를 영원한 언약의 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신 평강의 하나님은 우리들을 선한 일에 온전케 하시기를 원합니다.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눠주기를 잊지 말라 이같은 제사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느니라.’ (13:16)

- And do not forget to do good and to share with others, for with such sacrifices God is pleased.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www.nykcn.org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