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12월 18일, 수) - 데살로니가전서 1장

오늘 읽어야 할 말씀은 데살로니가전서 1장, 사무엘하 5장, 아가서 8장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의 특징적 주제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라고 하겠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와 후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해 증거하고 있는 종말론 서신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의 각 장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장, 재림의 소망

2장, 재림 때의 영광

3장, 재림을 위한 준비(사랑과 거룩함)

4장, 재림의 위로

5장, 재림의 돌연성과 여러 가지 권면


기독교의 복음이란 예수님을 말합니다. 예수님은 믿음의 대상이며 삶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복음이란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삶은 죄인들을 위하여 자기 몸을 속죄 제물로 바친 것입니다.


복음 운동에 대한 일을 본문에서 살펴봅니다.


첫째는 항상 감사 기도하는 것(2-3절)

둘째는 택한 자를 찾는 것(4-5절)

셋째는 주를 본받는 자가 되는 것(6절)

넷째는 믿는 자에게 본이 되는 것(7절)


하나님은 완전한 사랑이십니다. 그 사랑이 죄인들에게 역사하는 것을 복음이라고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한 성도는 환난 가운데서도 기뻐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주님께서 본을 보여주셨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삶을 실현할 때에 기독교는 세상을 복음으로 붙잡을 수 있습니다.

Daily Bread & Prayer(Dec. 18. 2013) Wed



또 너희는 많은 환난 가운데서 성령의 기쁨으로 도를 받아 우리와 주를 본받은 자가 되었으니 그러므로 너희가 마게도냐와 아가야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는지라(데살로니가전서 1:6-7)

- 날마다 성령의 기쁨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You became imitators of us and of the Lord; in spite of severe suffering, you welcomed the message with the joy given by the Holy Spirit.

And so you became a model to all the believers in Macedonia and Achaia.   .(1Thessalonica 1:6-7) 

- To be filled with the joy of the Holy Spirit every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