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6월 29일, 토) - 마태복음 11장



오늘 읽을 말씀은 마태복음 11장과 잠언 29장 및 레위기 10장입니다.

은혜에 대한 본훼퍼(Bonhoeffer)의 정의를 소개합니다.

'은혜는 사람을 그리스도의 멍에에 복종시키고 또 그를 따르도록 강제하기 때문에 가치가 크다.'


은혜는 받을 자격이 없는 사람에게 값없이 주는 것입니다. 은혜의 내용은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입니다. 죽음이 필연이라면 은혜는 필연을 영생으로 가치 전환을 일으킨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가 모든 병의 원인이라고 하는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가 없는 세상을 찾을 것이 아니라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곳을 찾는 것이 더 쉽지 않을까요?

과연 스트레스가 없는 곳은 어디 일까요?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는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스크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은혜를 기도합니다.


오늘날 세계적으로 가장 잘 팔리는 약은 신경안정제, 위장약, 간장약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보고는 현대인들이 극도의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음을 증명하는 현상이라고 하겠습니다.

미국 미시간 대학의 루이스 퍼먼박사는 해고된 직장인, 미망인, 사업 실패자들 중에서 고난과 스트레스를 이기고 전보다 더 나은 삶을 사는 사람들의 성공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매주일 교회에 나가 믿음을 키운 사람들이었다고 합니다.

퍼먼박사는 '믿음은 새 사람으로 변화시킵니다.' 라고 강조합니다.  


요사이 결혼을 앞둔 처녀 총각들 사이에서 얼굴이 작아야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어느 아가씨가 선을 몇 번 봤지만 자신의 얼굴이 너무 커서 남자에게 청혼을 받지 못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믿음이 좋은 아가씨는 기도원에 가서 기도하기로 작정을 했습니다. 그래서 산에 올라가 '하나님, 제발 얼굴이 내 주먹만 하게 해 주옵소서. 제발 저의 얼굴이 주먹만하게 해 주옵소서.' 이렇게 밤새도록 소나무를 움켜잡고 주먹으로 바위를 쳐가며 기도했습니다.

기도의 효험이 있었던지 새벽에 동이 터오자 그녀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얼굴이 주먹만 하게 작아졌을까요? 그런 것이 아니라 밤새도록 바위를 친 그녀의 주먹이 퉁퉁 부어서 주먹의 크기가 얼굴만큼 커졌다고 합니다.


믿음은 쉼을 얻을 수 있는 은혜를 약속합니다.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고 쉼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

- Come to me, all you who are weary and burdened, and I will give you rest.   



(기도)

1. 성경적 가치관 위에 미국을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남북의 평화통일을 이루게 하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에 일군들을 세워 주소서!

4. 왕이 되신 주님만 믿고 따르게 하소서!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45-05 48Ave

Woodside NY 11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