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대로 믿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 / 3월 16일(토)

오늘은 사순절 스물여덟 번째 날입니다.

오늘 읽어야 할 말씀은 출애굽기 26장과 잠언 17장 및 시편 75편입니다.


출애굽기 26장은 성막을 만드는 규정에 관한 말씀입니다.


애급의 노예로 살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장정 60만 명과 그의 가족들이 애급에서 나와 광야에서 지내는 동안 성막과 성막의 기구들을 만들 수 있는 재료를 바칠 수 있었다는 것이 얼마나 놀랍습니까?


여호와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급에서 나오려 할 때에 마지막 재앙이 임하기 전에 애급 사람들에게 빌릴 수 있는 것들을 마음껏 빌리라고 하셨습니다(12:35-36). 노예로 살았을 때는 은금 패물과 의복이 필요하지 않았으나 광야의 여정과 성막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물질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것들을 미리 아시고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급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이스라엘 백성들이 구하는 것을 주게 하셨습니다.


예비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찬양합니다.

놀라운 방법으로 물품을 준비시키시고 광야에서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성막과 성막의 기구들을 만들게 하시는 하나님의 방법을 묵상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분명히 하나님이 지키시고 인도하십니다.

내가 하나님의 백성으로 순종하며 살았을까 하고 스스로를 점검합니다.

순종하지 못하므로 이미 예비 된 것을 갖지 못하는 어리석음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교회 전면 보수 공사를 진행하면서 어제는 지나가던 낯선 사람이 잠시 교회에 들어가서 기도를 하겠다고 하더니 호주머니에서 21불을 내놓습니다. 예수를 믿느냐고 물었더니 자신은 불교신자라고 합니다. 사는 곳은 교회 근처라고 합니다. 교회를 나서면서 언제 교회 문을 열어놓느냐 묻기에 언제든지 교회 현관의 벨을 누르면 들어와서 기도 할 수 있다고 일러주고 배웅을 한 후에 하나님이 예비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했습니다.


필요하다면 하나님은 불교신자라도 움직이시는구나!

교회 보수 공사하는 일에 타종교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서라도 일을 이루게 하시는 하나님이심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형제자매들이여!

하나님의 마음에 흡족한 순종의 자녀들로 거듭나기를 기도합시다.

그리고 하나님의 놀라운 방법과 인도하심을 찬양합시다.


너는 성막을 만들되 앙장 열 폭을 가늘게 꼰 베실과 청색 자색 홍색실로 그룹을 공교히 수 놓아 만들찌니.’ (출애굽기 26:1)

- Make the tabernacle with ten curtains of finely twisted linen and blue, purple and scarlet yarn, with cherubim worked into them by a skilled craftsman.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를 위한 부흥의 일군이 일어나게 하소서!

4. 성경적 믿음으로 무장하게 하소서!

5. 교회 전면 외벽 보수 공사를 위하여(3월 4일부터 3주간 예정)

-보행자들과 인부들의 안전을 위하여

6.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7. 노숙자들을 섬기기 위한 봉사자 및 음식 제공자들을 위하여!

8. 쉼의 철학과 신앙으로 삶의 활력과 회복을 위하여!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