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함께 읽을 성경은 출애굽기 33장과 잠언 24장과 시편 82편입니다.
오늘부터 고난주간이 시작됩니다.
환호하던 예루살렘의 군중들은 그들이 원하던 메시아가 아니라며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이라고 합니다.
이기적인 집단은 그때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오늘날도 존재합니다.
나와 다르다는 생각 때문에 외면하는 삶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습니다.
목이 곧은 백성들에게 복의 근원이 되었던 아브라함에게 맹세한 그 땅으로 올라가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백성들에게 단장품을 제하라고 하십니다.
하나님 앞에 거룩해야 할 백성들은 사람들에게 잘 보이려고 꾸미고 장식하기를 좋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름답게 보이려고 심지어 휴유증이 심각한 성형수술도 주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나님은 은혜 줄자에게는 은혜를 주시고 긍휼을 베풀자에게는 긍휼을 베푸십니다. 목기 곧은 백성을 인도할 모세에게 하나님은 영광이 모세를 지나갈 때 하나님의 등을 보여주십니다.
하나님의 얼굴을 대면하면 그 자리에서 죽는다고 하셨기에 등을 보여주시며 모세를 위로하고 백성들을 인도하도록 사랑하십니다.
고난주일을 맞이하여 주님의 고난이 내게 무슨 유익이 되었는지 묵상하며 더욱 주님을 사랑하는 은총을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내 영광이 지날 때에 내가 너를 반석 틈에 두고 내가 지나도록 내 손으로 너를 덮었다가 손을 거두리니 네가 내 등을 볼 것이요 얼굴은 보지 못하리라.’ (출애굽기 33:22-23)
- When my glory passes by, I will put you in a cleft in the rock and cover you with my hand until I have passed by.
Then I will remove my hand and you will see my back; but my face must not be seen.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를 위한 부흥의 일군이 일어나게 하소서!
4. 성경적 믿음으로 무장하게 하소서!
5. 교회 전면 외벽 보수 공사의 아름다운 마감을 위하여!
6. 고난의 주와 더불어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