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283일 - 10월 9일(화) / 마태복음 8-10장

오늘은 마태복음 8장부터 10장까지 읽어야 합니다.


8장은 문둥병자와 백부장의 하인 그리고 베드로의 장모를 고치신 사건과 풍랑을 잔잔케 하신 사건 그리고 귀신 들린 사람을 회복시키실 때 귀신들이 돼지 떼에 들어갔다는 것을 말씀합니다.

무엇보다도 예수님을 따르려면 죽은 자를 죽은 자들로 장사하게 하고 따라오라고 하셨습니다.

죽은 자가 죽은 자를 장사지낸다는 것은 육체적인 죽음이 아니라 영적으로 죽은 사람이 육체적으로 죽은 사람을 장사지내야 한다는 것으로 예수님을 믿고 따른다는 것은 육적인 일이 아니라 영적인 일이라는 것을 강조하신 것입니다.


9장은 들것에 실려 온 중풍병자를 고치신 사건을 시작으로 마태를 부르시고 금식에 대한 질문에 대답을 하십니다. 그리고 회당장의 딸이 죽었을 때 그 딸을 소생시키셨고 중간에 혈루증을 잃던 여인을 고쳐주셨습니다.

소경과 벙어리를 고치신 사건도 소개합니다.

죽은 자를 살리셨다는 것은 죽음의 권세를 이길 수 있다는 증거를 제시하신 것입니다.


10장은 열두 제자들을 부르시고 그들에게 권능을 부여하시므로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고 모든 병과 약한 것을 고치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특별히 제자들에게 이스라엘의 잃어버린 자들을 찾아가라고 하십니다.

잃어버린 자를 찾는 일은 지혜와 순결한 삶이므로 두려워하지 말라고 합니다.

더구나 예수님께서 세상에 오신 것은 화평을 주려는 것이 아니라 칼을 주러 오셨다고 합니다. 칼이란 사람들끼리 분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의 분쟁이 일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영접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상을 주실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저를 시인할 것이요,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저를 부인하리라.’ (10:32-33)

- Whoever acknowledges me before men, I will also acknowledge him before my Father in heaven. But whoever disowns me before men, I will disown him before my Father in heaven.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www.nykcn.org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