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301일 - 10월 27일(토) / 누가복음 11-13장


오늘은 10월의 마지막 토요일입니다. 읽을 말씀은 누가복음 11장부터 13장까지 읽게 됩니다.

누가복음을 기록한 누가의 직업은 의사이었다고 하며, 사도행전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11장은 기도에 대한 교훈입니다.

물론 주님께서 제자들의 요청에 의하여 가르쳐주신 기도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주기도문이라고 하지만 엄격히 말하면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라고 하겠습니다.

기도는 염려는 믿음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모든 염려가 믿음으로 소망하는 것이 될 때에는 반드시 기도의 문으로 지나야 합니다.

불경기로 인하여 도처에서 어렵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은 어렵다는 시기에 믿음을 활용하여 소망을 붙잡아야 합니다.

아들이 달라는 것을 아버지가 들어주는 것처럼 하나님 아버지께서도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성령의 지배를 받는 삶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12장은 염려를 믿음으로 바꾸는 기도는 공중의 새와 들의 백합화를 가꾸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온전하게 믿을 수 있을 때 육신의 염려를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육신에 얽매인 사람들은 서로 물고 뜯고 무너트리려고 합니다. 그러나 성령에 붙잡힌 사람은 위로와 용기와 소망 안에서 새 힘을 얻도록 돕고 기도할 것입니다.


13장은 천국은 회개하는 자의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기독교 복음은 회개와 성령입니다.

회개의 문을 지나 성령의 문을 통과할 때 비로써 기독교 복음의 진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즈음은 성령 운동을 마치 이상한 사이비 집단에서 강조하는 것으로 오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은 분명 기독교 복음의 핵심입니다. 잘못된 성령 운동이 아니라 믿음으로 일어나는 성령의 역사를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교회가 회복되어야 교회에 속한 교인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교인들이 새롭게 될 때 교인들이 흩어진 그 자리가 새로운 세상으로 변화되는 동기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새롭게 하시는 성령의 도우심을 기도합니다.


너희도 만일 회개치 아니하면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 (13:5)

- But unless you repent, you too will all perish.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www.nykcn.org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