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308일 - 11월 3일(토) / 요한복음 4-6장


오늘은 요한복음 4장부터 6장을 읽게 됩니다.

복음이란 기쁜 소식으로 모든 사람에게 가장 좋은 소식이 됩니다.

과연 나에게도 좋은 소식으로 다가와야 합니다.

좋은 소식은 곧 희망의 소식이며 복된 소식입니다.


4장은 사마리아 수가 성 야곱의 우물가에서 사마리아 여자와 대화하시는 중에 예배할 곳은 장소가 아니라 신령(성령)과 진정(진실)이라고 하셨습니다.

어느 교회가 아니라 내가 영의 지배를 받아 진실하게 예배할 수 있는 믿음을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예배가 바르게 실현될 때 비로써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일은 하나님이 보내신 사람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며 그의 뜻을 따라 살아가는 것입니다.


5장은 예루살렘 양문 곁 베데스다 연못에서 38년 된 병자에게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고 하시며 그의 병을 고쳐주심으로 주께서 메시아가 되신다는 증거를 보여주셨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아라고 인정하지 않습니다. 자기들의 편견과 생각을 고집하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믿고 무엇을 고집하든지 선한 일을 행한 사람은 생명의 부활을 누리게 될 것이며 악한 일을 행한 사람은 반드시 심판의 부활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읽을 때에 그 말씀에서 영생을 찾아야 합니다. 영생을 찾으려면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야 합니다.

주님을 만나기 위한 기도와 마음 그리고 삶의 지혜를 소원합니다.


6장은 오병이어의 기적과 물 위를 걸으신 이야기를 소개하며 하나님의 일은 하나님이 보내신 자를 믿는 것으로 예수 그리스도는 하늘에서 내려오신 생명의 떡이십니다. 그러므로 유월절 성만찬의 자리에서 떡과 잔을 나누어 주심으로 주의 몸이 되는 살과 피를 나누고 마심으로 영생의 약속을 확신하셨습니다.

오늘날 교회에서 베푸는 성찬예식은 주님의 몸과 피가 내 안에 믿음으로 역사하는 영적 임재를 기념하는 거룩한 예식입니다.

날마다 밥상에서 먹고 마시는 일용할 양식도 주님이 내려주신 거룩한 양식이 될 수 있도록 온 가족이 더불어 즐거운 식탁의 교제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6:63)

- The Spirit gives life; the flesh counts for nothing. The words I have spoken to you are spirit and they are life.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www.nykcn.org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