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onal//EN">

오늘의 묵상(6월 20일, 목) - 마태복음 2장


오늘 읽을 말씀은 마태복음 2장과 잠언 20장 및 아가서 8장입니다.


마태복음 2장은 동방박사(마고스)와 메시아의 별에 관한 말씀입니다.

동방박사들이 몇 명이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만 크리스마스카드에 세 사람의 동방박사를 표현하였고 세 가지 예물(황금, 유향, 몰약)을 드렸다는 것에 의하여 세 사람이라고 생각할 뿐입니다.

심지어 찬송가 가사에서도 이렇게 소개합니다.


과연 동방박사들이 보았다는 별은 무엇일까?

메시아의 별이란 일반인들이 육안으로 볼 수 있는 별이 아니라 별을 관찰하고 연구하는 전문가들만이 볼 수 있는 별이었다는 것이 학계에서 발표된 이론입니다. 그렇다면 동방박사들은 천문학을 연구하는 사람이라고 하겠습니다.


과학자들은 메시아의 별은 목성(Jupiter, Zeus)과 토성(Saturn, 농부의 신)에 의한 천체의 변화이었을 것이라고 합니다.


메시아의 별에 대한 연구는 전문가들에게 맡기고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한 별이 야곱에게서 나올 것’ 이라는 것과(민수기 24:17) 그 별은 ‘의로운 해’라는 것입니다(말라기 4:2).


동방박사들이 예물로 가져왔다는 황금과 유향과 몰약이 상징하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황금은 왕을 상징하며, 유향은 죄를 위하여 죽으심을 예고하고, 몰약은 죄를 인하여 죽지만 다시 살아나실 것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하겠습니다.


마태복음 2장을 읽으면서 나는 무엇을 예물로 드릴 것인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예물을 찾아서 주님께 바칠 때 신앙의 큰 기쁨과 감사가 솟구칠 것입니다.


또 유대 땅 베들레헴아 너는 유대 고을 중에 가장 작지 아니하도다 네게서 한 다스리는 자가 나와서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리라 하였음이니이다. (마태복음 2:6)

- But you, Bethlehem, in the land of Judah, are by no means least among the rulers of Judah; for out of you will come a ruler who will be the shepherd of my people Israel. 

itional//EN">

(기도)

1. 성경적 가치관 위에 미국을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남북의 평화통일을 이루게 하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에 일군들을 세워 주소서!

4. 왕이 되신 주님만 믿고 따르게 하소서!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45-05 48Ave

Woodside NY 11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