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10월 23일, 수) - 로마서 10장



오늘은 로마서 10장과 사사기 5장 그리고 시편 114편을 읽습니다.


예수를 믿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죽은 후에 천국에 들어가는 것일까요?

살아 있을 때에 세상에서 부귀영화를 누리는 것일까요?

다른 사람들보다 더 착하게 살아가는 것일까요?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내게 맡겨주신 사명을 이 세상에서 실현하는 것이라고 하겠습니다.


흑인으로 최초의 노벨 평화상을 받은 ‘랄프 번치’는 12살 때에 고아가 되어 할머니의 집에서 성장했습니다. 랄프 번치의 어머니가 아들에게 남겨주었던 것은 ‘나는 네게 남겨 줄 유산이 없구나! 다만 아무리 괴로워도 예수님을 믿어야 한다. 그리고 예수 안에서 희망을 가져라.’


흑인으로 부모 없이 성장하는 아이에게 기대를 갖고 바라보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에는 어머니의 마지막 유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유언을 실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노벨평화상을 받는 수상시장에서 ‘내가 이 자리에 서게 된 것은 오직 예수님의 은혜이며 예수님에 대한 믿음 때문’ 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예수를 믿는다고 매사가 형통하고 행복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예수를 믿기 때문에 모든 일을 형통하게 생각하고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복음에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려는 간절한 소망 때문입니다.


Daily Bread & Prayer(Oct. 23. 2013) Wed


누구든지 저를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리라.(로마서 10:11) 

- 믿음의 부요한 사람으로 세워주옵소서!

Anyone who trusts in him will never be put to shame.(Rome 10:11) 

- I want to live a rich man about the fai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