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12월 27일, 금) - 디모데전서 2장

오늘 읽어야 할 말씀은 디모데전서 2장, 사무엘하 14장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까? 물론 이 질문에 ‘아멘’이라고 대답할 수 있겠지요. 그렇다면 하나님이 당신을 기뻐하십니까? 이 질문에도 ‘아멘’이라고 대답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서는 분명한 대답을 하면서도 하나님이 기뻐하는 사람이 되지 못한 것에 대해서 깊은 반성과 회개가 필요합니다.

2013년 마지막 남은 시간들을 지내며 하나님이 기뻐하는 사람으로 거듭나야 하겠습니다.

아직도 내 안에 남아 있는 하나님이 기뻐하지 못하는 요소들을 찾아내어 성령의 불로 태워버려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는 믿음의 길을 열어야 합니다.

때로는 기도로 또는 간구로 아니면 도고로 감사하는 기도가 하늘 높이 올라갈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사랑의 법을 실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더구나 하나님의 사랑은 모든 사람을 하나같이 사랑하는 것이므로 차별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사랑은 모든 사람을 구원하시려는 것입니다. 비록 내 눈에는 아닌 것 같아도 그 사람은 하나님이 구원하기를 원하시는 사랑의 대상입니다.


누구든지 하나님께서 그 사람을 구원하시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 사람을 위한 기도는 멈출 수 없는 것입니다.


기도로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는 은총의 기회를 붙잡아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기도를 응답할 때에 한 사람을 위해서가 아니고 모든 사람을 위해서 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종이므로 나 자체가 완전해지는 것도 나를 위해서가 아니고 모든 사람을 위해서 완전해지기를 구해야 될 것이다. 만일 종이 부족하면 대중에게 큰 피해를 주는 일이 있을 것이므로 대중을 유익하게 하기 위하여 자기의 완전을 기도해야 합니다.

Daily Bread & Prayer(Dec. 27. 2013) Fri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아멘(디모데전서 2:4)  

- 진리를 깨우쳐 알게 하소서!

Who wants all men to be saved and to come to a knowledge of the truth.(1Timothy 2:4)   

- I want to know that the tru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