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7월)



요일

오늘 읽을 말씀

묵상 주제

6

29

사도행전 27:1∼44

하나님을 믿노라(25절)

6

30

사도행전 28:1∼31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라(31절)

7

1

누가복음 1:1∼80

말씀대로 이루어지이다(38절)

7

2

누가복음 2:1∼52

은혜가 그 위에 있더라(40절)

7

3

누가복음 3:1∼38

하늘이 열리며(21절)

7

4

누가복음 4:1∼44

 주의 은혜의 해(20절)

7

5

주일

설교 묵상(섬김, 교제, 봉사, 헌신)

♦ 7월 1일(수)

♦ 오늘 읽어야 할 말씀 : 누가복음 1:1∼80
♦ 묵상을 위한 주제 : 말씀대로 이루어지이다(38절)
♦ 성구 : 마리아가 가로되 주의 계집종이오니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 하매 천사가 떠나 가니라.
I am the Lord's servant, Mary answered. May it be to me as you have said. Then the angel left her.  

주의 말씀대로 이루어지이다!
(It is done according to the word of the Lord!)

2020년 전반기 6개월을 마감하고 오늘부터는 하반기를 시작합니다. 전반기에 이루지 못한 것들을 찾아내어 하반기에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도하며 출발합니다.

주의 말씀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면 할수록 더욱 그 말씀을 사모하게 될 것입니다. 주의 말씀에 대한 놀라운 경험을 오늘의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이 더 많이 누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주의 말씀을 사모하며 살아갈 때 자유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오늘도 죄에서 자유를 누리게 하시는 진리의 말씀에 따라 행복한 믿음의 사람으로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성경에서 주의 말씀에 대한 교훈을 소개합니다.

첫째는 곤란 중에 위로(시편 119:50)
둘째는 깨닫게 하는 통로(시편 119:169)
셋째는 새롭게 하는 은혜(시편 119:25)
넷째는 힘을 주시는 능력(시편 119:28)

♪ 찬양 / 주의 말씀 듣고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 7월 2일(목)

♦ 오늘 읽어야 할 말씀 : 누가복음 2:1∼52
♦ 묵상을 위한 주제 : 은혜가 그 위에 있더라(40절)
♦ 성구 : 아기가 자라며 강하여지고 지혜가 충족하며 하나님의 은혜가 그 위에 있더라.
The child grew and became strong; he was filled with wisdom, and the grace of God was upon him. 

은혜가 그 위에 있더라!
성경을 읽을 때 관심을 갖고 살펴야 하는 것은 “정관사(Definite article)”라고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은혜가 아니라 “그 은혜”라고 말씀한 것은 모두에게 내려지는 은혜가 아닙니다.

이때 정관사 “그”는 제한적 용법입니다.
지정된 사람이나 장소에게만 은혜가 임한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용법으로 표현된 구절이 52절에서도 소개됩니다.

예수는 그 지혜와 그 키가 자라가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 사랑스러워 가시더라.(Jesus grew in wisdom and stature, and in favor with God and men.)   

 “그” 지혜와 “그” 키가 자라가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 사랑스러워 가시더라.

정관사 “그”가 사용되었으므로 모든 아이들에게 임하는 은혜가 아닙니다. 이러한 은혜를 “보편적 은혜” 또는 “일반적 은혜”라고 합니다.

그러나 정관사 “그”가 사용되므로 “특별한 은혜”라고 합니다.

모든 부모들이 자기 자녀들이 특별한 은혜를 누리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정말 자기 자녀들이 특별한 은혜를 누리기를 원한다면 이제부터 자녀들을 위한 특별한 기도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부모들이 할 수 있는 기도가 아닙니다. 내 자녀가 특별한 은혜를 누리며 살아갈 수 있도록 특별한 방식의 기도를 작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매주 어느 한 날을 정하고 시간을 정하여 부모가 함께 자녀를 위한 기도의 시간을 정하고 함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도를 한두 번 실천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이가 자라는 동안 쉬지 않고 기도해야 합니다.

특별한 은혜를 원한다면 특별한 시간을 준비해야 합니다.
특별한 투자가 없이는 특별한 것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특별한 투자를 나를 위한 이기적인 투자가 아니라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하나님의 은혜를 느끼고 깨닫게 할 수 있는 특별한 투자를 계획하고 실천하므로 2020년 하반기에 특별한 은혜를 체험할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합니다.

♪ 찬양 / 기도하는 이 시간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