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7월 12일, 금) - 마태복음 24장



오늘 읽을 말씀은 마태복음 24장과 레위기 23장 그리고 시편 12편을 읽습니다.


마지막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어느 순례자가 여행을 하던 중 한 수도사를 만났습니다. 순례자는 수도사

에게 질문을 했습니다.

“만약 살날이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면 그 하루를 어떻게 보내시렵니까?”

수도사는 주저하지 않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글쎄, 먼저 아침 기도를 올려야 되겠지, 그러고 차를 한 잔 만들어 마시고, 뜰에 나가 잡초를 뽑을 테고, 그 다음에는 이웃에 살고 있는 친구를 만나야 하겠지. 그 후에는 낮잠을 좀 잘까?”

“잠깐만요.” 

순례자가 수도사의 말을 멈추게 하고 “그것은 선생님께서 지내시는 하루하루의 생활이 아닙니까?”

“물론이지, 마지막 날이라고 여느 날과 다를 수 있겠나?”


마지막 날이라고 특별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제까지 지내온 삶이 계속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마지막 이라면 후회와 잘못을 뉘우치며 편지를 쓰고 싶습니다.

못 다한 이야기를 글로 남기며 흔적을 새겨보렵니다.


요한 웨슬리목사는 마지막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지막 날 그날이 주일이라면 아무리 세상에 어려운 일이 있어도 다 제쳐놓고 예배당에 나아와 예배들일 줄 압니다. 또 주님 앞에 예배할 때에 헌금하는 것이 있다면 또 특별히 일 년 동안을 감사하는 감사절이라고 하면 마지막 헌금이니까 정성을 다해서 할 줄 압니다.

어떤 여인이 요한 웨슬리 목사에게 와서 묻기를 “만일 목사님이, 이 세상에서 오늘이 마지막 날 이라고 할 것이면 무엇을 하겠습니까?” 하였습니다. 웨슬리 목사가 대답하기를 “자매님, 내가 오늘이 마지막 날이라고 해도 지금 오늘 내가 하여야겠다고 생각한 것을 할 것 밖에 없습니다.” 하니까 이 여인이 놀랐다고 합니다.

마지막 날이라고 할 것이면 다른 것을 다 치우고 조용히 집에서 기도하든지 하리라고 대답할 줄 알았는데 가만히 생각하다가 “내가 오늘 맡은 이 일 밖에 할 수 없다.” 고 대답하였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마지막 징조를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은 마지막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교훈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을 생각하지 못하는 인생이 아니라 마지막이 있기에 내가 해야 할 일과 남겨야 할 것을 정리하며 후회와 부끄러움이 없는 삶이 되어야 하겠다고 다짐합니다.

사람의 미혹, 거짓 선지자들의 등장, 난리와 난리의 소문, 민족과 민족 그리고 나라와 나라의 분쟁과 기근과 지진 신앙에 대한 핍박과 억눌림 또는 불법이 성행하기 때문에 끝까지 견디는 자만이 구원을 얻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깨어 있는 삶을 위하여 오늘도 남은 시간을 정리하며 미루었던 것을 먼저 해결해야 하겠습니다. 먼저 할 일과 후에 할 일을 분별하며 시간을 구속할 줄 아는 지혜가 간절하게 요구되는 날입니다.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 (마태복음 24:42-43)

- Therefore keep watch, because you do not know on what day your Lord will come. But understand this.       


(기도)

1. 성경적 가치관 위에 미국을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남북의 평화통일을 이루게 하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에 일군들을 세워 주소서!

4. 왕이 되신 주님만 믿고 따르게 하소서!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917)597-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