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7월 13일, 토) - 마태복음 25장


오늘 읽을 말씀은 마태복음 25장과 레위기 24장 그리고 시편 13편을 읽습니다.


동물들의 귀소본능은 참으로 놀랍고 신비롭습니다.

예를 들면 개는 아무리 먼 길을 가서도 한번 간 길이면 반드시 그 집을 다시 찾아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개가 길을 걸을 때에 독특한 냄새를 끼치면서 가는데 후각이 발달하여 걸어온 길의 냄새를 맡고 길을 찾아 돌아온다고 합니다. 비둘기는 몇 백마일이나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곧장 자기 고향을 향해 날아가고, 연어나 숭어는 산란을 위해 출생한 강으로 돌아갑니다. 또한 일벌이 아주 미지의 땅에 옮겨졌을 때에도 정위로 날기만 하면 매우 먼 장소에 방치되어도 돌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동물들이 일정한 주기 육아의 장소 등을 가질 때에는 거기에서 먼 곳에 가더라도 다시 되돌아오고자 하는 본능이 있음을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에게 귀소본능은 어디로 가야하는 곳일까요?


은혜는 죄인이 의롭게 되는 것이고, 의롭게 된 사람은 예수님을 닮기 위하여 날마다 성화되는 것입니다.


거룩하게 되려면 부지런해야 합니다.

저절로 거룩해 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마치 신랑을 기다리기 위하여 등과 기름을 항상 예비하듯이 또는 맡은 일에 진실하여야 합니다.

맡은 일의 결과에 따라 유익한 일군과 무익한 일군으로 구별됩니다.

그리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자비를 베풀어야 합니다.

도움을 받는 대상이 곧 주님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내게 주어진 것들을 내 손안에만 채우려하지 말고 나눌 때에 넘치는 기쁨을 얻게 될 것입니다.


무릇 있는 자는 받아 풍족하게 되고 없는 자는 그 있는 것까지 빼앗기리라. (마태복음 25:29)

- For everyone who has will be given more, and he will have an abundance. Whoever does not have, even what he has will be taken from him.    


(기도)

1. 성경적 가치관 위에 미국을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남북의 평화통일을 이루게 하소서!

3. 뉴욕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에 일군들을 세워 주소서!

4. 왕이 되신 주님만 믿고 따르게 하소서!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917)597-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