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9월 30일, 월) - 사도행전 15장



오늘은 사도행전 15장과 여호수아 6장 그리고 시편 91편을 읽습니다.


사도행전 15장은 제1차 세계 기독교대회 총회의 내용을 소개합니다. 이 회의의 배경과 내용은 바울과 바나바를 중심으로 한 안디옥 교회는 날로 발전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바울과 바나바의 제1차 전도여행은 성령의 기적적인 임재와 더불어 많은 이방인들이 예수님을 믿게 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유대주의 기독교인들은 이방인이 구원을 얻으려면 먼저 할례를 행하고 유대인이 되어 모세의 율법을 지켜야만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 것입니다.

이 일로 교회 안에서 논쟁이 벌어지고 결국 이 안건을 예루살렘 교회에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드디어 예루살렘 교회에서 이방인의 구원에 대한 논의를 위해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제1차 세계 기독교대회 총회였습니다.

바리새파에 속한 사람들은 이방인도 할례를 받고 모세의 율법을 지켜야만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베드로는 할례와 관계없이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다고 주장했고, 바울과 바나바 역시 이방 지역에서의 전도활동을 보고하면서 이방인이나 유대인이나 할례와 관계없이 오직 예수님을 구주로 믿음으로 그 분의 은혜로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진리가 그 어떤 것으로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오늘도 믿음으로 승리하는 거룩한 성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합니다.

Daily Bread &Prayer(Sep. 30. 2013) Mon


믿음으로 저희 마음을 깨끗이 하사 저희나 우리나 분간치 아니하셨느니라.(사도행전 15:9)

- 모든 성도들이 믿음으로 하나 되는 은혜를 주시옵소서!

He made no distinction between us and them, for he purified their hearts by faith.(Acts 15:9) 

- Please give us a grace that All Saints is one in the fai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