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요한계시록 19장과 잠언 17장 및 시편 136편을 읽습니다.
요한계시록은 종말에 관한 예언의 말씀입니다.
물론 종말이란 어린 양이신 예수님께서 심판의 주로 오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심판의 주로 오실 예수님께서 공생애의 사역 중 한 가지는 마귀의 일을 멸하는 것이었습니다(요한일서 3:18).
그러므로 요한계시록은 마귀의 일이 종말을 맞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요한계시록을 바르게 읽지 못하고 듣지 못하게 하려는 것도 마귀의 계략이라고 하겠습니다.
성경을 성경으로 해석하고 성경으로 대답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성경 해석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원칙에 따라 요한계시록을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해석의 지혜를 기도하며 부지런히 읽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요한계시록 19장은 어린 양 혼인 잔치에 관한 예언의 말씀입니다.
첫 번째 찬양은 음녀에 대한 참되신 심판을 찬양합니다(1-2절)
두 번째 할렐루야는 그 하나님을 경배하는 찬양입니다(3-5절)
세 번째 할렐루야는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음을 찬양합니다(6-10절)
그러므로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은 사람이 복이 있습니다(9절)
따라서 하나님께만 경배해야 합니다(10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은 먼저 어린 양의 피로 깨끗하게 씻은 거룩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거룩한 옷을 입은 후에는 지혜로운 처녀와 같이 등과 기름을 항상 예비하기 위하여 올바른 행실의 삶을 유지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백성으로 순결한 믿음과 거룩한 보혈의 공로를 힘입어 성공적인 믿음의 승리자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And to her was granted that she should be arrayed in fine linen, clean and white: for the fine linen is the righteousness of saints.
-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요한계시록 19:8)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4. 예언의 말씀을 깨닫게 하소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