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요한계시록 22장) / 5월 20일(월)

오늘은 요한계시록 22장과 잠언 20장 및 시편 139편을 읽습니다.

요한계시록을 마감하면서 2014년 요한계시록 강해를 위하여 기도로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성경의 마지막 책 요한계시록은 바르게 읽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예언의 말씀입니다.

교회가 요한계시록을 바르게 가르치지 못한다면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요한계시록의 마지막 문장은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에게 있을지어다.’ 라는 축복입니다.

재앙을 강조하려는 것이 아니라 복을 주시려고 의도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들의 어설픈 노력은 마치 요한계시록을 재앙의 교과서로 변질시켰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모진 핍박과 고통 가운데서도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라고 기도했습니다.


‘마라나타’ 라는 아람어 기도는 고통과 핍박에서 벗어나려는 기도가 아니라 주님이 오셔서 깨닫지 못하는 인생들의 눈을 벗겨 알게 하시고 회개하기를 촉구하는 긴박한 편지를 요한을 통하여 계시를 전달하신 것입니다.


마지막 남은 예언은 다시 오실 주님입니다.

주님이 다시 오실 때를 대비하도록 요한계시록을 편지로 주셨습니다.

편지를 바르게 읽고 가르침에 따라 등과 기름을 준비하는 지혜로운 처녀들과 같이 날마다 주님을 기다리는 재미에 몰두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며 마지막 시대에는 불의한 자는 계속 불의를 행하고, 의로운 자는 계속하여 의를 행하기 때문입니다(10-11절).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에게 있을찌어다. 아멘. (요한계시록 22:21)

- The grace of the Lord Jesus be with God's people. Amen.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4. 예언의 말씀을 깨닫게 하소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