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대로 믿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 / 1월 15일(화)

오늘은 창세기 15장과 잠언 15장 및 시편 15편을 읽습니다.

여호와의 말씀이 아브람에게 임합니다.

‘두려워 말라 나는 너의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니라.’(1절)

‘그 사람은 너의 후사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4절)

아브람은 여호와의 말씀을 믿었으며 여호와께서는 이것을 의로 여기셨습니다.

‘여기시고’라는 단어에 관심을 갖습니다.

‘여기시고’란 히브리어로는 ‘카솨브’ 헬라어로는 ‘로기조마이’ 라고 합니다.

이 단어는 그렇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그렇다고 인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브람의 믿음은 하나님이 인정하신 것 때문에 의롭다고 합니다. 만일 하나님이 의롭다고 하지 않으면 아브람은 믿음의 조상이 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죄인이었던 우리들이 하나님께로부터 의롭다고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신앙적 배경이 됩니다.

사도 바울은 로마서 4장 23-24절에서 이렇게 고백합니다.

‘저에게 의로 여기셨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공의로운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고 인정받을 수 있는 인생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의롭다고 하시며 일어서기를 원하십니다.

오늘도 나를 의롭다 하시는 주님의 말씀에 따라 순종함으로 죄에서 떠나 의로운 인생길을 향하여 나서기를 기도합니다.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창세기 15:6)

- Abram believed the LORD, and he credited it to him as righteousness.   

기도 제목 /

1. 미국을 성경적 가치관 위에 새롭게 세워주옵소서!

2. 대한민국이 국민대통합을 이루어 남과 북이 평화통일의 날을 이루게 하소서!

3. 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가 부흥을 이루게 하소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http://nykcn.org/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