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대로 믿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 / 1월 20일(주일)

오늘은 창세기 20장과 잠언 20장 및 시편 20편을 읽습니다.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은 대다수의 그리스도인들이 믿는 진리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으로 변화된 삶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은 얼마나 될지 궁금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내 삶에 적용하려면 성경을 읽기 전에 언제나 네 가지 질문을 생각하며 말씀을 읽고 묵상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교훈(teaching), 나는 무엇을 알아야 하는가?

둘째. 책망(rebuking), 나는 무엇을 버려야 하는가?

셋째. 바르게 함(correcting), 나는 어떻게 고쳐야 하는가?

네새. 의로 교육함(training in righteousness),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창세기 20장은 아브라함의 습관적인 실수를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아브람은 12장에서 가나안 땅의 기근으로 인하여 애급으로 내려가면서 아내 사래를 누이라고 부르기로 약속했습니다. 애급 왕은 아브람의 아내를 궁궐로 취하여 들어오게 합니다.

믿음의 조상이 아내를 누이라고 부르는 모습에서 무엇을 느끼셨는지요?

20장은 아브람이 아브라함으로 이름이 바뀐 후에(17장) 그랄 지방에 우거하며 아내를 누이라고 부르기로 약속합니다.

아브람이었을 때에 아내를 누이라고 부르는 것과 아브라함이었을 때에도 누이를 아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예수를 믿는다고 사람이 바뀝니까?

예수를 믿어도 사람은 바뀌지 않습니다.

사람이 바뀌려면 죽어야 합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예수를 믿으면 사람이 바뀔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예수를 믿어도 사람은 바뀌지 않고 과거의 습성 즉 아내를 누이라고 하는 생활은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를 믿는다고 변하지 않은 것을 탓할 것이 아니라 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고 생각하고 지켜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습관 또는 버릇은 철로 만든 옷과 같아서 한 번 입으면 벗기가 어렵습니다.

세 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형성된 버릇을 억지로 바꾸려고 할 것이 아니라 버릇이 줄어들기를 기도하며 주님의 도움을 기도해야 합니다.

나에게서 버려야 할 습관이나 버릇이 무엇인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 버릇과 습관을 버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결단하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기도하매 하나님이 아비멜렉과 그 아내와 여종을 치료하사 생산케 하셨으니.’ (창세기 20:17)

- Then Abraham prayed to God, and God healed Abimelech, his wife and his slave girls so they could have children again,        

기도 제목 /

1. 미국을 성경적 가치관 위에 새롭게 세워주옵소서!

2. 대한민국이 국민대통합을 이루어 남과 북이 평화통일의 날을 이루게 하소서!

3. 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가 부흥을 이루게 하소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http://nykcn.org/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