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201일 - 7월 19일(목) / 요엘 1-3장

거룩한 동행 201일 - 7월 19일(목) / 요엘 1-3장


오늘은 요엘 1장부터 3장까지 읽어야 합니다.

요엘이란 이름의 뜻은 ‘여호와는 나의 하나님’ 이라고 합니다.

1장은 여호와의 날이 임할 때 무서운 심판의 징조로 기근이 심각하게 일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금식일을 정하고 성회로 모여 하나님께 부르짖으라고 권면합니다.

요엘은 ‘부흥을 위한 선지자’ 라고 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외침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2장은 하나님의 심판이 어떻게 두려운 것인가를 알려주며 유다 백성들의 회개를 촉구합니다. 속히 금식일을 정하고 민족적으로 기도해야 한다고 역설합니다.

금식일을 정하고 기도하면 반드시 축복이 임할 것이라고 합니다.

3장은 하나님의 백성의 원수들에게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강조하며 장차 하나님의  교회에 내릴 축복을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그 심판을 통하여 알려지실 것입니다.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요엘 2:31-32)

(The sun will be turned to darkness and the moon to blood before the coming of the great and dreadful day of the LORD. And everyone who calls on the name of the LORD will be saved; for on Mount Zion and in Jerusalem there will be deliverance, as the LORD has said, among the survivors whom the LORD calls.)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주후 2012년 7월 19일(목) 201일 / 366일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www.nykc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