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210일 - 7월 28일(토) / 예레미야 26-28장


오늘은 7월의 마지막 토요일입니다.

오늘 읽어야 할 본문은 예레미야 26장부터 28장입니다.

26장은 유대 모든 백성들에게 전달된 최후의 통첩과 같은 말씀입니다.

‘너희가 나를 청종하치 아니하며 내가 너희 앞에 둔 내 법을 행치 아니하며 하나님이 보낸 선지자들의 말을 듣지 않으면 이 집을 실로 같이 되게 하고 세계 열방의 저줏거리가 되게 할 것’ 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백성들은 오히려 예레미야를 죽이려고 합니다.

27장은 모든 나라가 바벨론에게 정복될 것을 예언합니다. 그러므로 유대 백성들은 바벨론을 섬겨야 합니다. 심지어 성전 기구의 남은 것을 바벨론으로 옮겨 가게 될 것이라고 하십니다.

28장은 거짓 선지자들은 여호와의 이름으로 거짓을 예언하고, 이에 대한 참 선지자의 증언을 소개합니다.

아무리 흉악한 죄를 지었을지라도 전심으로 하나님을 찾고 찾으면 하나님을 만날 것이라고 하십니다.

징계는 죄를 깨닫고 뉘우치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에 대한 표현입니다. 무더위가 지속되는 여름날 건강을 잘 지키시되 내 영혼은 건강한지 살펴볼 줄 아는 복된 여름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평화를 예언하는 선지자는 그 예언자의 말이 응한 후에야 그는 진실로 여호와의 보내신 선지자로 알게 되리라.’ (28:9)

(But the prophet who prophesies peace will be recognized as one truly sent by the LORD only if his prediction comes true.)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주후 2012년 7월 29일(토) 210일 / 366일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www.nykc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