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278일 - 10월 4일(목) / 느헤미야 8-10장

오늘은 느헤미야 8장부터 10장까지 읽어야 합니다.

이번 주간에 구약 읽기를 마치고 다음 주부터는 신약을 읽게 됩니다.

대략 3개월에 걸쳐 신약을 읽어가는 동안 능력의 말씀을 마음 깊이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8장은 칠월 일일에 수문 앞 광장에 모인 백성들에게 학사 에스라가 율법책을 가져다가 낭독하자 모였던 백성들은 귀를 기우려 듣습니다. 율법책을 낭독한 시간은 새벽부터 오정 까지였다고 합니다.


낭독을 마치고 백성들에게 율법책의 내용을 가르치며 깨우치자 오늘은 여호와의 성일 이라며 초막을 짓고 초막절을 지켰습니다.


9장은 칠월 이십사일 백성들이 모여 금식하며 이방 사람들과 절교하기로 하고 자기와 열조의 죄를 자복했습니다.

모여든 백성들은 지난 날 조상들을 인도하신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되 열조들이 교만히 행하고 목을 굳게 하여 주의 명령을 듣지 않았으므로 사우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간구합니다.


10장은 언약에 인을 친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언약은 이방 사람들과 절교하고 하나님의 율법을 준행하여 모든 계명과 율례를 지킬 것이며 딸을 위하여 이방 사람을 데려오지 않을 것이고 아들을 위하여 이방인의 딸을 며느리로 맞이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안식일과 성일을 철저하게 지킬 것을 약속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것을 레위 사람들에게 드릴 것이라고 합니다.


이 날은 우리 주의 성일이니 근심하지 말라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8:10b) 

- This day is sacred to our Lord. Do not grieve, for the joy of the LORD is your strength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주후 2012년 10월 4일(목)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www.nykc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