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동행 361일 / 12월 26일(수) 요한계시록 4-7장

오늘은 요한계시록 4장부터 7장까지 읽어야 합니다.


1장부터 3장은 소아시아 일곱 교회들을 향한 말씀으로 칭찬을 받은 교회(서머나, 빌라델비아)와 책망을 받은 교회(사데, 라오디게아), 책망과 칭찬을 함께 받은 교회(에베소, 버가모, 두아디라)로 구분합니다.


모든 교회에 공통적으로 주신 말씀은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으라는 것입니다. 교회는 성령이 하시는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성령이 하시는 말씀은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성경을 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요즈음 어떤 분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듣는다고 하며 물의를 일으킵니다. 기록된 계시의 말씀은 객관적 진리입니다. 언제나 이 말씀을 읽고 듣고 묵상하고 지킴으로 복을 누리게 됩니다.


어린 양이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으로부터 책을 취할 때 네 생물들과 이십사 장로들이 어린 양 앞에 엎드려 향이 가득한 금대접을 받습니다. 향은 성도들의 기도라고 합니다.


성도들의 기도가 하나님 보좌의 금대접에 담겨 응답되는 광경을 생각합니다.


일곱인에 대한 내용을 도표로 살펴보겠습니다.

본문

상징

내용

첫째

6:1-2

흰말

말을 탄자가 활을 가졌고 나가서 이기려고 한다

둘째

6:3-4

붉은말

땅에서 화평을 제하고 큰 칼을 받았다

셋째

6:5-6

검은말

손에 저울을 들고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 보리 석되

넷째

6:7-8

청황색말

말을 탄자는 사망, 음부가 뒤따르며 땅 1/4(흉년, 사망, 땅의 짐승을 죽이다)

다섯째

6:9-11

흰두루마기

순교한 영혼들이 땅을 심판하라 신원하다

여섯째

6:12-17

큰지진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피같이, 별들이 떨어지다

어린 양의 진노의 큰 날이 도래

일곱째

8:1-2

일곱나팔

 

    


큰 음성으로 가로되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이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 하더라.’ (5:12)

-  In a loud voice they sang: "Worthy is the Lamb, who was slain, to receive power and wealth and wisdom and strength and honor and glory and praise!"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http://nykcn.org/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