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11월 4일, 월) - 고린도전서 6장



오늘은 고린도전서 6장과 사사기 17장 그리고 시편 126편을 읽습니다.


믿는 사람들이 왜 성결한 생활을 해야 하는지의 이유를 그는 세 가지로 설명합니다.

첫째는 모든 죄가 몸 밖에 있지만 음행은 죄가 자기 몸 안에 거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몸은 성령의 전입니다.

셋째는 너희 몸은 너희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성결한 삶을 강조합니다. 그러므로 몸으로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내 몸인데 내 몸이 아니라고 합니다. 내 몸이 왜 내 몸이 아닙니까? 내 몸이 죄에서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것은 자유를 얻게 하려고 죄 값을 지불하셨기 때문입니다.

죄 값을 지불하시려고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라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피로 값을 주었다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죄 사함을 받고 구원을 얻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자기의 생명으로 자기의 보혈로 값을 주고 우리를 샀습니다. 그러므로 내 몸이 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입니다. 그러므로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몸으로 영광을 돌리는 삶을 생각합니다.


첫째는 성결한 생활

성결한 생활은 죄를 떠나는 것입니다.


둘째는 고귀한 생활

고귀한 생활은 사회에 유익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셋째는 희생적 생활

희생적 생활은 자기를 포기하는 것입니다.

성령께서 내 안에 거하시기 때문에 나는 성령의 이끌림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께서 인도하는 길을 따라 갈 수 있는 믿음을 기도합니다.

오늘도 새롭게 하소서!

Daily Bread & Prayer(Nov. 4. 2013) Mon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린도전서 6:19-20)

- 몸으로 주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소서!

Do you not know that your body is a temple of the Holy Spirit, who is in you, whom you have received from God? You are not your own; you were bought at a price. Therefore honor God with your body.(1Corinthians 6:19-20) 

- Let the honour of the Lord by my bo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