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12월 12일, 목) - 빌립보서 3장



오늘 읽어야 할 말씀은 빌립보서 3장, 사무엘상 30장, 아가서 2장입니다.


1월을 영어로 제뉴어리(January) 라고 합니다.

제뉴어리의 어원은 야누스(Janus)라는 로마의 신의 이름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야누스는 두 개의 얼굴을 갖고 있는 신을 말합니다.

하나의 얼굴은 앞을 바라보고 또 다른 얼굴은 뒤를 바라보는 형상의 신입니다.

앞을 바라보는 얼굴은 미래를 보는 것이고 뒤를 바라보는 얼굴은 과거를 반성하는 것입니다.

로마인들의 풍속은 12월이 되면 야누스 신상을 현관 입구에 세워놓고 들어오며 나가며 야누스를 보았다고 합니다.

지난 시간을 반성하며 앞으로 맞이할 시간을 계획한다는 의미에서 이러한 풍속을 지켰다고 합니다.

2013년 12월을 지내며 야누스 신상을 마음에 세워봅니다.

과연 지난 시간과 앞으로 맞이할 시간의 차이가 있을까?

시간은 언제나 같은 속도로 같은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문제는 그 시간을 사용하는 나에게 모든 것이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나를 변화시켜야 시간도 변화를 드러낼 것입니다.

내가 바뀌지 않는다면 시간도 마찬가지로 흘러갈 것입니다.

2013년을 보내기 전에 나를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시간을 새로운 내가 맞이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Daily Bread & Prayer(Dec. 12. 2013) Thu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빌립보서 3:13-14)

- 오직 주님만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소서!

Brothers, I do not consider myself yet to have taken hold of it. But one thing I do: Forgetting what is behind and straining toward what is ahead, I press on toward the goal to win the prize for which God has called me heavenward in Christ Jesus.(Philippians 3:13-14) 

- I want to live for to see only the L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