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요한복음 3장과 신명기 7장 그리고 시편 58편을 읽습니다.
고린도전서 1장 18절에서 “십자가의 도(the message of the cross)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말씀합니다.
십자가의 도란 십자가로 인한 은혜라고 하겠습니다.
십자가의 은혜를 구약 민수기 21장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불뱀에 물려 많은 사람들이 죽는 것을 보고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를 찾아갔습니다.
하나님과 당신 앞에 우리가 잘못했습니다.
용서해 주세요. 어서 하나님께 기도해서 뱀을 물리쳐 주세요. 뱀이 떠나가게 해 주세요.
모세가 기도하니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셨습니다.
구리로 뱀을 만들어 장대에 달아라.
뱀에게 물린 자마다 그것을 바라보면 살리라.
모세는 급하게 구리로 뱀을 만들어 장대에 높이 달고 외쳤습니다.
뱀에게 물려 죽는 자는 누구든지 와서 놋뱀을 쳐다보라. 바라본즉 살리라.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놋뱀을 만들어서 장대에 달게 하셨는데, 그것을 바라보면 살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놋뱀을 바라본 자는 신비롭게도 바라보는 순간 뱀의 독이 다 빠져나가고 해독되어 건강하게 되었습니다. 깨끗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독사에 물려 퉁퉁 부어 죽어가면서도 쓸데없는 소리! 뭐? 놋으로 만든 뱀을 본다고 나아? 말도 안 돼! 하면서 바라보지 않았습니다.
그런 사람은 다 죽었습니다.
이것이 십자가의 은혜를 보여주었던 사건입니다.
오늘날도 십자가의 은혜는 십자가의 말씀(도)으로 계속됩니다.
십자가의 은혜로 새로운 소망 가운데 우뚝 일어서기를 기도합니다.
오늘의 말씀과 기도(2013년 8월 28일) 수요일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요한복음 3:3)
- 거듭난 삶을 지속할 수 있는 믿음을 주옵소서!
Today's Bible & Prayer(Aug. 28. 2013) Wed
No one can see the kingdom of God unless he is born again.(John 3:3)
- Please give us the faith that live for born 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