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히브리서 4장) / 6월 9일(주일)

오늘은 히브리서 4장과 잠언 9장 및 전도서 9장을 읽습니다.

히브리서 4장은 영원한 안식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을 소개합니다.

안식이란 안식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기원전 586년 바벨론에 의해서 유다가 망한 후에 유대인들은 약속의 땅을 떠나 정처 없이 유리하는 디아스포라의 삶이 시작되었습니다.

1948년 5월 14일 약속의 땅에서 이스라엘 독립을 선포하며 각처에 흩어졌던 디아스포라 유대인들이 대략 250만 명이 모였다고 합니다. 나라를 잃어버리고 2500년이 지났을 때 다시 모인 유대인들의 의사소통은 과연 가능했을까요?

놀라운 일이 전개되었습니다. 모든 유대인들이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어디에서 살든지 유대인들은 율법을 읽고 지키므로 그들의 모국어를 잊지 않았으며 그 배경에는 안식일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유대인이 안식일을 지킨 것이 아니라 안식일이 유대인을 지켜주었다고 합니다.

현재 약속의 땅에는 유대인들이 대략 600만 명이 거주하고 해외에는 900만 명이 머물고 있다고 합니다. 900만 명의 유대인들 가운데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유대인의 수가 본토에 머물고 있는 수와 비슷한 600만 명이라고 합니다.

비록 인구의 수가 적지만 우월한 민족으로 세계를 지배하려는 유대인들의 삶은 안식을 사랑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영원한 안식을 위한 몇 가지 교훈을 소개합니다.

첫째는 믿음을 가지라(3절)

둘째는 음성을 듣고 마음을 다스리라(7절)

셋째는 믿는 도리를 굳게 잡으라(14절)

넷째는 은혜의 보좌 앞으로 나가라(16절)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히브리서 4:16) 

- Let us then approach the throne of grace with confidence, so that we may receive mercy and find grace to help us in our time of need. 


  

(기도)

1. 성경적 가치관 위에 미국을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는 대한민국으로 부흥케 하소서!

3. 나사렛교회와 유니티교회의 성장을 위하여!

4. 주님만을 따르게 하소서!


뉴욕나사렛교회  이승혁목사

45-05 48Ave

Woodside NY 11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