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요한복음 12장) / 4월 12일(금)

itional//EN">

오늘은 요한복음 12장과 잠언 12장 및 시편 101편을 읽습니다.

나사로의 집에서 마리아는 향유 한 근을 가져다가 예수의 발에 붓고 자기의 머리털로 그의 발을 씻으니 향유 냄새가 집안에 가득했다고 합니다.

어느 부인이 자기 남편의 발을 씻겨주고 그녀의 머리털로 발을 닦아 주었다면 뭇 남편의 부러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룟 유다는 마리아의 행동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논합니다.

향유를 300데나리온에 팔아 그 값으로 가난한 사람을 구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가끔 길거리에서 예수 천당을 외치며 전도하는 길거리 전도자의 행위에 대하여 비난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렇다면 나는 그렇게 복음을 전했었는지 자신을 살펴볼 필요는 없을까요?

예수님께서는 유다에게 가난한 사람은 너희와 항상 함께 있다고 하시며 마리아가 향유를 붓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이유를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요한복음 12:47b)

- For I did not come to judge the world, but to save it.    


다른 사람을 비난하고 판단하는 것보다는 나를 먼저 살펴보며 교훈과 거울을 삼는 지혜를 구하는 성숙한 지혜인이 되시기를 기대합니다.


왜냐하면 만일 예수님께서 심판을 위하여 세상에 오셨다면 의롭다고 인정받을 인생은 아무도 없기 때문입니다. 나를 의롭게 하시려고 세상에 오신 주님과 함께 험한 세상을 신나게 살아가는 은총의 하루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4. 세상을 지혜롭게 살아가는 믿음으로 주소서!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http://nykcn.org/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