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요한복음 8장) / 4월 8일(월)
오늘은 요한복음 8장과 잠언 8장 및 시편 97편을 읽습니다.
교회 정면 보수공사를 마치고 난 후에 주민들의 반응은 한결같이 ‘very nice!’라고 합니다.
교회가 주민들에게 매우 아름답다고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되기를 기도합니다.
이제부터는 교회 안으로 주민들이 들어올 수 있는 삶의 휴식과 대화의 공간으로 사용되기를 소망하며 그와 같은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을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적인 일군이 필요합니다. 사역을 감당할 수 있는 일군들이 모여들기를 기도로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요한복음 8:32)
- Then you will know the truth, and the truth will set you free.
성경은 자유를 위한 역사라고 하겠습니다.
무엇으로부터 자유를 말합니까?
성경은 죄에서부터 자유를 강조합니다(눅 4:18, 롬 6:20).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급에서부터 자유를 얻었습니다.
애급은 이 세상을 상징하므로 세상에서는 참 자유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세상은 원수 사단 마귀가 지배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를 자유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진리이며, 주의 영입니다(고후 3:17).
자유를 누리려면 진리가 되시는 주님을 찾아야 하고 주님을 만난 후에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야 합니다.
뉴욕의 상징과 같은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은 1886년 미국 독립 1백 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에서 기증한 기념품입니다.
‘포브스 잡지’를 발행하고 있는 미국의 출판업자 포브스(Forbes)가 ‘자유의 여신상’을 훔쳐 고철로 팔면 얼마쯤 될까를 계산하여 발표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의 가격은 20만 2천 달러가(한화로 2억 2천만 원) 될 것이라고 계산했습니다.
왜냐하면 여신상을 만들기 위하여 사용된 동(구리)이 6만 2천 파운드, 철이 125톤 이기 때문에 이것을 환산한 값이라고 합니다.
1974년도에 미국은 자유의 여신상을 깨끗하게 수리했습니다. 이 공사가 끝난 후 각종 고철, 목재 등 엄청난 트럭의 분량의 쓰레기가 나왔습니다. 뉴욕 주에서는 이 쓰레기를 처리하기 위해 입찰공고를 냈지만 아무도 응찰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너무 오래된 고철이라 재활용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 유태인이 산처럼 쌓인 쓰레기를 가져가겠다고 계약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사람들은 그 유태인을 비웃거나 어리석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뉴욕에는 엄격한 쓰레기처리 규정이 있었으므로 그 쓰레기를 잘못 처리하면 환경 당국의 기소를 받아야 상황이었기 때문입니다.
그 유태인은 사람들을 고용해서 쓰레기를 분리한 뒤 그것으로 기념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금속은 녹여 작은 자유의 여신상 모형을 만들었고, 시멘트 덩어리와 목재로는 여신상의 받침대를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아연과 알루미늄으로는 뉴욕광장을 본뜬 열쇠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석회가루도 버리지 않고 잘 포장하여 꽃가게에 팔았습니다.
그 결과 그 유대인은 무려 350만 달러의 돈을 벌었습니다. 쓰레기를 구입한 가격의 1만 배가 넘는 금액이었습니다.
쓰레기 더미에서 돈을 벌 수 있었던 것은 그 유대인의 아이디어였습니다. 쓰레기는 버려야 할 것이란 고정관념을 버린 데서 아이디어가 시작된 것입니다. 그 유대인은 자유의 여신상에서 쏟아진 쓰레기에서 수많은 기념품과 황금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졌던 것입니다.
고철 쓰레기를 가치가 없다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었지만 한 유대인은 그 안에서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는 진가를 찾아내므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던 것처럼 주님은 죄로 인하여 멸망할 인생들 안에서 새로운 생명을 보셨습니다. 그리고 자유를 허락하신 것입니다. 그 자유를 진가를 찾는 일에 사용할 줄 아는 믿음을 기도합시다.
왜 주님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는가?
그 이유를 알았다면 십자가의 은혜에 감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도 십자가의 은혜로 자유를 허락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자유로 죄의 멍에를 매는 어리석음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1. 성경적 가치관이 회복되는 미국으로 세워주소서!
2.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평화 통일을 이루는 한국으로 세워주소서!
3. 부활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4. 죄에서 자유를 누리는 삶을 위하여!
예수 내 구주!
예수 내 생명!
예수 내 권세!
뉴욕나사렛교회
45-05 48Ave, Woodside NY 11377. (718)361-0844
이승혁목사